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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2. 29.)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 해양수산부, 모든 수입 선박에 질소산화물 배출 규제

해양&항만 최신동향/뉴스

by Big.mountain 2024. 4. 13.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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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급 발암물질 배출 수입船 운항 못한다(종합)

- “엔진 신형 교체에 1척당 10억” - 대형선망수협, 유예 건의 계획 내년 1월부터는 ‘질소산화물(NOx)’을 막기 위한 장치를 갖추지 못한 수입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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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소산화물은 1급 발암물질(국제암연구소)이며,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 면역체계 이상, 오존층 파괴, 산성비 등의 주요 원인임
  • 2025년부터 수입되는 모든 외국 선박은 질소산화물 배출량에 따라 기준1 혹은 2에 적합한 디젤기관을 설치해야 함
  • 2030년부터 수입되는 모든 외국 선박은 질소산화물 배출 기준2를 충족하는 디젤기관을 설치해야 함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새로운 검사 기준 시행에 대비한 선박 검사 업무절차 등을 정비 중
  • 대형선망수협 등은 비용 기술 등의 문제로 일본에서 중고선박을 구매 (통상 외국 선박 수입은 물량 탐색, 배 상태 점검, 관련 서류 확인, 가격 협상, 계약 등 통상 6개월가량의 준비 기간이 필요)
  • 대형선망수협 선단은 한 선단에 6척이 한팀으로 움직여, 18개의 선단에 대해 동시에 교체가 필요(대당 약 10억), 따라서, 적용 유예 건의 계획 중

Reference

염창현, 2024. 2. 29., "1급 발암물질 배출 수입船 운항 못한다(종합)", 국제신문, https://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40301.22012008896

염창현, 2024. 2. 29., "질소산화물 배출 방지 장치 없으면 내년부터 수입 선박 운항 불가", 국제신문, https://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40229.99099008475

원종서, 2024. 3. 2.,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해수부, 모든 수입 선박에 질소산화물 배출 규제", 이코노뉴스, https://www.econ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800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해수부, 모든 수입 선박에 질소산화물 배출 규제 - 이코노뉴스

[이코노뉴스=원종서 기자] 내년부터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 모든 수입 외국 선박에 대한 질소산화물 배출규제가 시행된다.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중고 선박을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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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2024. 2. 29., "외국 수입선박에 대한 질소산화물(NOx) 배출규제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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