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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ng zero-emission vessel shipbuilding in China

해양&항만 최신동향/논문

by Big.mountain 2024. 4. 7. 14:35

본문

Meng, Z., & Rutherford, D. (2024). Financing zero-emission vessel shipbuilding in China.
 

Abstract

Zero-emission vessels (ZEV)는 일반 선박보다 건조 및 운영 비용이 더 많이 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ZEV 건조 비용과 ZEV 채택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 수단의 상대적 이점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세계 최대의 조선국인 중국은 전 세계 ZEV 전환을 관리하는 데 있어 중요할 것입니다. 이 논문은 중국에서 ZEV를 건조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을 정량화하고 탄소 가격 메커니즘 수익을 이용해 이를 지불할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체적으로,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과 비교했을 때 ZEV 조선에 필요한 추가 자본 지출을 추정하고 이를 해운 부문의 국제 탄소 가격 제안과 연관 지었습니다.중국 조선소가 ZEV만을 건조하는 데에는 2025년부터 2050년까지 연료와 추진 옵션에 따라 추가로 1,250억 달러에서 4,440억 달러가 들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운 부문에 대한 국제 탄소 가격(2025년에 이산화탄소 톤당 $50에서 시작해 2045년에 $250까지 상승)은 이 추가 지출의 20.8%에서 73.8%를 커버할 수 있는 충분한 수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탄소 수익은 2030년에서 2040년 사이의 10년간 정점에 달할 것이며, 이는 조선에서 ZEV 전환을 시작하는 결정적인 시기가 될 것입니다.

Conclusion

친환경 선박으로 전환하는데 발생하는 비용과 변경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환경 유지비 사이의 손익 비율 계산을 제안하는 논문이다. 논문에 의하면 2050년까지 환경 유지비가 상승함에 따라 시설 전환에 요구되는 비용의 대부분을 이익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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